What is Dream On Philippines?

About Tondo

필리핀 톤도(Tondo)는 케냐 키베라, 브라질 파벨라와 함께 세계 3대 빈민촌으로 불리는 곳입니다.

톤도는 마닐라의 북쪽 항구에 위치한 지역입니다. 1954년 마닐라 시정부가 이곳을 쓰레기 집하장으로 공표하게 되었고, 온갖 쓰레기가 쌓이며 척박한 환경이 되었습니다.
마을로 버려진 쓰레기는 산을 이루기 시작했습니다. 더운 날씨로 인해 고열 발화를 일으켜 쓰레기 산은 항상 연기가 나게 되었고, 사람들은 그곳을 ‘스모키 마운틴(Smokey Mountain)’이라 부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오염된 바다에서 더 이상 물고기를 잡을 수 없었던 사람들은 이 쓰레기더미 안으로 들어가 쓰레기를 모아 팔며 살기 시작했습니다.
돈을 벌기 위해 마닐라로 온 빈민층 사람들이 스모키 마운틴에서 쓰레기를 팔아 생계를 이어가며 근방에 마을을 형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약 65,000명/㎢ 이라는 높은 밀도로 인구와 빈곤도 함께 밀집되게 되었습니다.

톤도의 교육 환경

대물림되는 빈곤을 탈출하는 방법은 교육을 통한 자립입니다.
그러나 지역 주민들의 평균 수입인 월 20만원으로는
학비 외에도 매달 지출되는 교통비, 점심값, 책값, 학용품비에 필요한
8만원의 금액을 부담하기가 어렵습니다.
또한 좁은 집에서 많은 수의 가족 구성원이 함께 생활하기 때문에,
공부를 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지 않아 학업의 유지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About Dream On Philippines

세계 3대 빈민가인 필리핀 마닐라 톤도와 마닐라 전역의 어려운 대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하여 그들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교육환경과 기반을 제공하고 나아가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시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더 많은 청소년들이 교육을 통해 성장하고 자립하고, 나아가 사회에 가치를 더할 수 있도록
Dream On의 행보는 계속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