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is Dream On Nepal?

 

About Dhading

2015년 4월, 강력한 지진이 두 차례나 네팔을 강타해 수천 명이 목숨을 잃고 수만 명이 부상을 입었으며, 수백만 명이 삶을 다시 일으켜야 하는 어려움에 처해졌습니다.

다딩(Dhading)은 수도 카트만두 서북부에 인접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지진 피해 후 UN이 제시한 우선지원지역 중에서도 ‘지원 필요가 높은 다섯 곳’에 포함될 정도로 피해규모가 컸던 지역이었습니다.

다딩 지역은 지진피해로 인해 지역 총 학교 수 608채 중 97%인 587채가 피해를 입었으며, 파괴된 교실 수는 3,086개에 달합니다. (네팔 Education Cluster 조사 자료)

지진 발생 후 대부분 구호 기관들이 식량배급, 의료지원, 피난소 구축 등 시급한 지원 분야에만 집중한 반면, 교육 분야의 지원은 미비했습니다. 특히, 산 속 또는 산꼭대기 오지 마을의 경우 상황은 더욱 심각하였습니다. Dream On은 지원이 절실한 지역의 교육 지원에 초점을 맞추고 행동하였습니다.

About Dream On Nepal
– 초우따라 학교

초우따라 학교는 산 속 오지 마을에 있는 학교입니다.

카트만두 시내에서 다딩 중심지까지는 차로 3시간, 그리고 다딩 중심지에서
산 속에 있는 학교까지 차로 4시간이나 걸리는 산속 깊은 곳에 있는 마을입니다.

지진이 일어나기 전까지 초우따라 학교의 학생 294명은
19칸의 교실이 있는 4개 건물에서 수업을 받아왔습니다.
그러나 지진으로 인해 모든 건물이 붕괴되면서,
지난 1년여 동안 임시로 마련된 좁은 공간에서 수업을 들어야만 했습니다.

후원의 손길이 닿기 힘들었던 오지 마을에 Dream On은 튼튼한 콘크리트 교실을 재건하여,
아이들이 이제는 안전하고 좋은 환경에서 교육을 지속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